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1-27 22:58

  • 뉴스 > 교육

양성중, 전문 직업인과 온라인에서 만나다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희망하는 직업탐색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1-01-05 09:2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양성중학교(교장 안준기)는 지난 1224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 직업인 초청 맞춤형 진로체험활동의 날을 운영했다.

학생들의 전문직업 탐색과 직업의식 함양을 위해 해마다 실시해 오던 진로체험의 날 행사를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불가피하게 원격으로 진행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유튜브 크리에이터, 간호사, 웹툰작가, 경호원, 래퍼, 다중지능 등 여섯 개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실시했다.

이번 진로체험은 학생들의 희망 직업을 사전 조사하는 등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생자치회가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한 행사로 진행됐다.

진로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간호사라는 직업에 관심이 있고 궁금한 것이 많았는데 간호사님을 온라인에서 직접 만나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고 간호사가 되기 위한 과정과 간호사로서 힘든 점, 보람 있었던 일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 간호사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준기 교장은 어린 시절 직업체험은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에 대한 목표의식을 갖게 하고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양성중학교는 교과와 연계한 진로프로그램을 포함해서 학교교육과정에 더욱 다양한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편성하고 운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