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3-09 10:11

  • 뉴스 > 자치(행정,의회,참여)

양운석·백승기 경기도의원..안성마춤한우회와 간담회

안성시내에 안성마춤 한우타운 조성 논의

기사입력 2021-02-22 06:1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양운석 경기도의원과 백승기 경기도의원은 지난 15일 경기도의회 안성상담소에서 안성마춤한우회 김학범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과 안성마춤 한우타운 조성 관련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안성마춤 한우타운 조성에 대한 사업목적과 필요성 현황 추진계획 기대효과 사업비 운영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안성지역에는 소규모로 운영 중인 식육점은 많으나 안성시 대표브랜드인 안성마춤한우를 먹을 수 있는 안성마춤한우 전문음식점이 인구밀집지역인 안성시내에 없다.

또 안성마춤한우 사육농가들이 안성마춤농협 등을 통해 출하하고 있지만, 안성마춤한우 전문 판매장이 일부지역에만 있다.

이에 일반 소비자가 구매에 어려움이 많아 한우 사육농가를 규모화해 안성마춤 한우고기 소비 촉진과 지역발전과 안정된 생산기반 구축으로 소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날 간담회가 마련됐다고 한다.

양운석 경기도의원과 백승기 경기도의원은 안성마춤한우의 브랜드 상승 일조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 안성마춤한우가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는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안성마춤한우회는 1996년 안성지역 한우농가 30명이 일죽한우회를 발족한 후 199912월 안성시로 브랜드규모를 확대하며 안성마춤한우회를 구성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3

스팸방지코드
0/500
  • 허수아비 도의원
    2021- 02- 23 삭제

    소돼지 얘기는 고마해라. 지겹다.

  • 브랜드통일
    2021- 02- 22 삭제

    안성마춤한우브랜드보다는 안성축협이 운영하는 한우프라자가 있는데 안성에 브랜드 통일이 시급합니다. 안성마춤한우회 회원이 안성축협 조합원일텐데 그냥 안성한우로 하나로 통일하는게 낳을듯

  • 선수교체
    2021- 02- 22 삭제

    소혓바닥 같은 소리 하구있네! 이웃 지자체 도의원들 자기 지역 도시개발위해서 죽기살기로 뛰고있는데... 이 시국에 해장국집(?) 창업지원...?? 에라이 할일이 그리없나.. 그리고 안성시민들 소돼지 축사 환경오염에 생존권 마저 위협당하면서 안성축산물 불매운동 하고 있는거 모르냐? 도대체 정치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지역민심을 몰라서 되겟나? 그리고 도대체 안성시민들 표 받아서 어디서 뭘하고 있는지도 모르는데 뜬금없이 가끔 나타나서 소돼지 막걸리(?) 얘기만 하고있나? 아는게 그것 뿐인가? 한심한 안성정치인들 때문에 안성시민들 속이 시켜멓게탄다... 하루빨리 제대로 뛰는 선수로 교체해서 안성발전에 모든 시민의 역량 집중하길 바라는 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