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4-22 17:25

  • 오피니언 > 사설/칼럼

안성엔 오염수, 공무원에겐 투기장..정보 유출돼 투기장이 된 용인SK하이니스

기사입력 2021-04-02 23:2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사설] 안성에 오염수를 방류하는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용인SK하이닉스)가 경기도와 용인시 공무원들에게 부동산 투기장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안성에는 136만 톤의 오염수가 방류돼 재앙인 용인SK하이닉스가, 경기도와 용인시 공무원들에게는 개발정보를 미리 빼내 부동산투기를 통해 막대한 이익을 챙기는 투기장이었던 것이다.

용인SK하이닉스를 유치한 경기도의 경우 전 기업투자유치담당은 사전에 정보를 빼내 부동산 투기를 한 혐의로 경찰에 고발됐다.

경기도는 용인SK하이닉스 관련 부서에 근무한 전·현직 직원 본인과 가족 등을 상대로 한 부동산 투기 조사를 진행 중이다.

전 경기도 기업투자유치담당는 20181SK건설이 용인시에 산업단지 물량배정을 요청하는 투자의향서를 제출한 사실을 알았다.

그리고 경기도가 용인SK하이닉스 유치를 공식화하기 4개월 전인 201810월 토지매입과 등기부등본 소유권 이전을 완료했다.

그리고 A씨와 공모한 것으로 추정되는 B씨는 감정가격보다 높은 가격을 적어 법원 경매를 받았다.

매입한 토지는 사업부지 경계선인 도로에 인접해 있다. 사전에 정보를 알지 못하고서는 감정가격보다 높은 가격에 경매를 받을 수 없다.

또 용인시 공무원들도 용인SK하이닉스와 관련한 부동산투기 의혹으로 수사 의뢰된 상태이다.

특히, 용인시가 공무원과 용인도시공사 직원들의 용인SK하이닉스와 관련한 부동산 투기를 전수조사하는 과정에서 왜곡과 은폐의혹까지 일고 있어 파장이 확산되고 있다.

현재 용인시는 개발부서 관련 공무원과 용인도시공사 가족들을 대상으로 2차 전수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와 용인시 등은 136만 톤의 오염수로 인해 피해를 보는 안성에 대한 대책을 사전에 수립하기 보다는 이번 기회에 한몫 잡아 보려는 부동산투기에 더 관심이 많았다는 것이 만천하에 사실로 드러났다.

한마디로, 경기도와 용인시의 공무원들은 안성시에 피해를 주는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한 미안함과 대책 수립보다는 부정한 방법으로 재산을 축적하기에 여념이 없었던 것이다.

안성시민들이 용인SK하이닉스가 고삼저수지로 136만 톤의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는 것에 대해 국가 발전을 위한 국책사업을 반대한다, 안성시민들을 지역이기주의를 지적했던 경기도와 용인시 공무원들의 이면에는 부동산 투기라는 커다란 불법적 이권이 있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경기도와 용인시가 일방적으로 피해만 받은 안성시에 대한 대책을 수립하지 않은 채 조급하게 체결했던 용인SK하이닉스 상생협력서는 결국, 경기도와 용인시의 공무원들이 투기한 부동산의 불법적 이익을 빨리 실현시키는 결과를 가져왔다.

현재 용인SK하이닉스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고삼새마을어업계 주민들은 안성시와 보상협의가 제대로 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고 있다.

경기도와 용인시가 안성시민들을 조금이라도 생각한다면 지금이라도 경기도와 용인시 공무원 그리고 가족과 친인척, 지인들까지 철저히 조사해 부동산투기에 대해 엄벌을 처해야 한다.

더불어 일방적 피해지역인 안성에 대해서도 제대로 된 대책을 다시 수립해, 공정하고 형평에 맞는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4

스팸방지코드
0/500
  • 안성시장
    2021- 04- 04 삭제

    구례리 sk공단에 *시장이 이권개입한다는 말이 있던데... SK와 졸속협상한 내용이나 공개하세요 시장님 떡 받아먹을 사람은 준비도 안됬는데 떡을 떡~하니 던져주자 용인,SK에서 많이 놀랐다던데요

  • 요것도 조사하면
    2021- 04- 03 삭제

    아마 9시 뉴스에 머리를 장식할듯

  • 그냥즐기세요
    2021- 04- 03 삭제

    그냥 즐기세요 그갓도 힘과권력 돈이 잇어야 하는 짓입니다 아무나 하겟는지요 서민들은 엄두도 못내는 행동들입니다 부럽읍니다 그런 투기로 tv 도나오고 그만두더라도 친일파처럼 돈은챙길겁니다 친미 친중 친일은 잇는데ㅔ 왜 친한 은 없는지 궁금하네요 돈을 따라다니니 백성을 가지고 장사들을 하는 권력자들 어느나라나 잇는데 너무 심한 대한민국 특히 지방일수록심한 비리 그곳이 안성이 아니기를 바랄뿐 물을 게속 흐른답니다

  • 글쎄요
    2021- 04- 03 삭제

    글쎄요 팔이 안으로 굽는다 당신들이 그런빽을 가져다고 합시다 안그럴것 같으니가!!! 100명이면 100이 다그럽니다 그것도 용기잇는사람들이 하는겁니다 어느시대나 비리는 다잇읍니다 LH공사뿐만아니라 구의 시의원 국회의원 이자 통장 국가의일을 하는잦는 권력을 가진자 들입니다 누구를 막론하고 앞에 안보일뿐이지 가슴에 손을 대고 말하세요 언론이이 최고의빌척결 약자에게 심한 양아치 스타일이 현재 진행형 누구를 막론하고 빽을 가질려고 공부들을 시키고 돈과권력을 같이 평행선입니다 돈없이 위세를못부리고 권력없이 위세도 못부리는것이 사회구조입니다 다들 속으로는 부러워들할겁니다 내숭들 다들 저런것 나도 왜 기회를몰랏을가 인생을 바꿀 기회인데 이승만정권이루 게속되는 비리 정도차이 일뿐 공무원 되어서 그런빽을 그리고 시간이 흐르면 명예까지 다 것짓인 세상에 살면서 무엇을 투명하게 살려는지 너무깨끗해도 고기가못살듯이 어느정도 정은 필요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