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10-23 19:37

  • 박스기사 > 재태크는 이렇게

자동차보험료 할인 받을 수 있는 팁

기사입력 2021-07-14 21: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자동차보험은 국가에서 강제하고 있는 의무보험이다. 가입하지 않으면 경과일수에 따라 과태료가 점점 커진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밖에 없는 자동차보험, 1년 만기 후에 환급액이 하나도 없어서 아깝게만 여겨지는 자동차보험료.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싸게 가입할 수 있을지 알아보자.

먼저, 운전자 범위를 최대한 좁혀보자. 4인 가족의 경우 자녀가 가끔 운전을 하기에 가족한정으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1년에 휴가때나 명절때만 운전하는 정도로 뜸하게 한다면 가족한정보다는 부부한정으로 운전자 범위를 좁히고 부득이 자녀가 운전해야 할 때 가족한정이나 누구나로 해당 일수만큼만 운전자 범위를 넓히는 것이 유리하다. 방법은 보험사에 전화한번 하면 된다.

운전자의 연령도 보험료에 크게 영향을 미치기에 운전자 중 가장 낮은 연령의 가입자에 근접한 최저연령을 선택해서 가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연령은 주민등록상으로 만나이를 따진다. 전연령으로 나이를 선택하지 않을 때보다 연령 제한을 두고 선택하는 경우 크게는 20~30%정도의 보험료가 절감된다.

에어백이 장착된 차의 경우 보험료가 할인된다. 운전석에만 있는 것보다 조수석에도 있으면 보험료는 더 싸진다. 잘 파악해서 유리하게 적용해보자. 출고된 이후에 추가로 장착한 경우에는 보험사에 알려서 할인혜택을 받는 것이 좋다. 보통 운전석만 장착된 경우에는 10%, 조수석에도 장착된 경우에는 20%가량 할인 적용 받는다.

가장 많이 알려진 할인혜택 중에 하나가 마일리지특약이다.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크게 할인해 주는 보험사의 예를 들면 1년에 3,000km이하인 경우 38%, 5,000km이하일 경우 33%, 1km이하일 경우 21%, 15,000km이하일 경우 6%, 2km이하일 때 2% 할인해 준다.

운전 시 사고 발생위험을 낮춰주는 장치가 장착된 경우에 할인을 받는데 차선이탈 경고장치’, ‘전방충돌 방지장치등 속속 개발되어 장착되는 갖가지 첨단장치에 대해서 각 보험사들이 할인 혜택을 추가하고 있다. 블랙박스 설치 시에도 할인 받으며 무사고 기간이 늘어날수록 할인 받는다. 7년 이상 무사고 시 보험료는 약 40%가량 낮아진다.

이외에 교통법규 준수 할인, 어린자녀할인, 특정네비게이션어플 설치 시 할인, 자기부담금 상향 시 할인 등 다양한 할인 방법들이 있으니 자동차보험도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잘 살펴보고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설계 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A+에셋, 채승수TFA, sempa80@gmail.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