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4 18:52

  • 뉴스 > 환경/미디어

‘나로부터 실천하는 탄소 중립 1.5 캠페인’

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맞춤시장 상인회 업무 협약

기사입력 2021-09-07 20: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안성맞춤시장 상인회와 지속가능한 경제공동체 시스템 구축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 협약체결(820) 이후 첫 활동으로 지난 달 31일 안성맞춤 고객쉼터에서 나로부터 실천하는 탄소중립 1.5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130개 상점을 대상으로 음식물 쓰레기 발생량 감소 방법을 홍보하는 활동과 시장을 찾은 시민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자가점검표 체크’, ‘탄소중립 실천활동 당신의 선택은이란 주제로 생활속 탄소중립 활동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자가점검은 식품 구매 전단계식품구매 단계조리 및 식사단계음식물쓰레기 배출단계 4단계별로 실천 점검표를 작성, 그 결과 식품구매 전단계와 조리 및 식사단계에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가 실천되지 않는 부분으로 나왔다.

이상영 상임회장은 선진국, 후진국 할 것 없이 전세계가 기후온난화로 다양한 형태의 재앙에 시달리고 있다. 이러한 인류의 몸살에는 인간 스스로가 과도한 탄소를 배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안성맞춤시장 상인회와 공동으로 진행한 캠페인을 통해 탄소저감의 생활습관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