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4 18:52

  • 뉴스 > 환경/미디어

멸종위기 1급 '수달' 38국도에서 죽은 채 발견

천연기념물이기도 한 수달 죽으며 안성천 서식 확인시켜

기사입력 2021-09-13 06:12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천연기념물 330, 멸종위기야생생물급인 수달이 안성천에 사는 것이 새롭게 확인됐다.

12일 본지에 삼죽면 주민으로부터 안성에서 죽산방향 보개면 동신리 평촌마을 동신초등학교 인근 38국도 4차선 중앙 가드레일 아래 죽어있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현장을 확인해 보니 인근에 안성천이 있고, 안성천을 가로지르기 위한 제2경부고속도로 다리 공사가 진행 중이었다.

죽산방향 좌측 안성천에 살던 수달이 무슨 이유 때문인지 길을 잃고 38국도를 건너가다가 오가는 자동차와 부딪쳐 사실상 로드킬 당해 있었다.

사체 머리가 죽산 방향 도로를 향해 있었고, 머리 앞에는 피 흘린 자국이 남아있었고 38국도에는 오가는 차량이 쏜살같이 오가고 있었다.

제보자(안태호 한국자유총연맹 안성시지회장)는 인근 제2경부고속도로 공사에 놀라 안성천에 살다 38국도로 올라온 것 아니냐는 의견을 주기도 했다.

수달이 안성천과 지류에 살고 있다는 흔적과 목격담을 종종 들을 수 있었고, 2020430일 고삼면 한천 인근 도로에서 로드킬로 죽은 채 것이 발견되며 실체를 확인된 바 있다.

이번에는 한천에 이어 안성천에서도 수달이 살고 있음이 인근 38국도에서 로드킬로 새롭게 발견되며 안성의 하천에 살고 있음을 죽음으로 확인시켜준 것이다.

수달은 천연기념물 330(1982.11.16. 지정)이자 멸종위기야생생물 1(2012.7.27. 지정)으로 법으로 보호하고 있는 동물이다.

 

38국도 안성-죽산방향 보개면 동신리 평촌마을 구간에서 수달이 죽어 있었다.
인근에는 안성천과 제2경부고속도로 통과 구간 공사현장이 있었다.



최용진 기자 news660@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4

스팸방지코드
0/500
  • 명분이지요
    2021- 09- 14 삭제

    공무원이나 단체나 기득권들은 명분이 생기면 돈을 쓰니간요 책임을 면하고 사고나도!! 명분을 만들어서 비리를 만드는세상에서 이제는 명분이 생기면 무조건 움직이는 세상에서 우리들은 살고잇읍니다 기득권들은 백성이 무식하면 명분울 만들어서 죄를만들고 감옥보내고 백성이 학력이 생기면 명분이 생기면 바로 실행하는 단체힘을 빌려 구닥다리 정치인데 지금도 쓰네요 일일이 감독할수도 없고 공무원들이 해야할일인데 그분들도 자유로울수는없으니 양심 다 어디간나요 --스스로 지키는것이 최선입니다 부정부패인나라 대한민국 정도차이일뿐 ,,, 여당이나 야당이나 비리는 다 잇답니다 공무원은 정권이 어디든 눈치보면서 마추는형국 왜 살아야되니간 현실의

  • 반대를위한반대
    2021- 09- 14 삭제

    환경단체 반대를 위한 반대 또 시작되겟군요 뒷돈을 바라는 환경단체 시작 재미잇겟군요 돈이되는곳에는 다 들이되는시대 -앞에서는 정석이고 뒤로는 비리형태 어디든 다똑같은시대 아프카니스탄처림 무너지는 대한민국 비리 지금정부도 그전정부도 비리는 같은것 같읍니다 정도차이이지--정권유지를 위해 비리는 똑같은것 -단체 만들어서 들이되면 돈 나오니간 --인생이 다 그런건가 !!!!!!!@!

  • 선택적 시위?
    2021- 09- 13 삭제

    수달 죽었으니 세종고속도로 공사중단?.. 환경단체 다들 어디갔나?....ㅋㅋㅋ

  • 청정지역에 사는동물 아니다
    2021- 09- 13 삭제

    수달이 천연기념물이고 멸종위기 1급이라해서 주위환경이 깨끗해서 산다고들 착각하더라. 물론 50% 맞는말이지만 100%는 아니다. 주위에 먹을거리가 많아서 기본적인 서식환경을 이어나가야 한다. 하다못해 천안단대 치과병원앞 안서호 그 더러운환경에서도 몇년째 살고있는게 확인된다. ...............저번 한천에서도 사체로 확인됐으니 이번이 2번째다 괜한 설레발로 환경생태 통로를 만들어야 한다느니 그런 바보같은 소리들 안했으면 한다.................그돈이면 차라리 근처에 양어장을 만들어 줘봐라 근처 안떠나고 살꺼다. 고속도로까지 건설하면서 주위환경이 더 악화됐을텐데도 서식이 확인됐잖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