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9-24 18:52

  • 뉴스 > 자치(행정,의회,참여)

황진택 안성시의원 시정질문.. 공도초·중통합학교 추진, 김보라 시장이 직접 설명해야

안성시 시설복합화 계획, 중앙투자심사 통과 가능성은?

기사입력 2021-09-15 06:3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가 공도초·중통합운영학교 설립 추진을 위해 학교시설복합화 계획 등을 수립해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에 제출할 계획인 가운데, 황진택 안성시의원이 현재 추진 과정을 김보라 시장이 직접 시민들에게 설명할 것을 요구했다.

공도초·중통합학교는 지난 527일 경기도 교육청 투자심사에서 재심사 결정이 된 후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는 학교시설복합화 계획을 추가하는 사업계획을 수립해 오는 11월과 내년 4월 예정된 경기도 교육청과 중앙투자심사 통과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 황진택 안성시의원은 지난 6일 제196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시정질문을 통해 공도초·중통합학교 설립 추진과 관련해 현재 수립된 계획, 향후 추진전략을 김보라 시장이 직접 설명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황진택 안성시의원은 현행 교육 정책상 안성지역은 일반적인 학교 신설 기준을 충족할 수 없는 실정이다. 이에 안성시는 학교시설 복합화라는 학교시설과 생활SOC 복합시설 운영으로 미달되는 학교 신설 기준을 보완해 투자심사를 통과한다는 방침이다. 학교 신설 사업 정상화를 위한 안성시 전략의 핵심은 학교시설 복합화에 있는 것이라며 지난 527일 투자심사 통과 무산 후 3개월이 넘는 시간 동안 안성시는 사업 정상화, 투자심사를 통과하기 위해 심도 깊은 방안을 모색해 왔을 것이고, 이를 토대로 안성시가 내놓은 시설복합화 계획이 투자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러나, ·중 통합학교 신설을 간절히 바라던 시민분들은 아직도 안성시 행정을 신뢰하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시민분들에게 안성시의 그간 노력과 현재 수립된 계획, 향후 추진전략을 시장이 직접 설명할 필요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현재 안성시의 시설복합화 계획과 이 계획이 어떠한 검토 과정을 통해 나왔는지, 향후 추진계획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그동안 시설복합화를 통해 학교 신설을 이뤄낸 사례와 안성시의 현 계획을 비교해 시장이 구체적으로 직접 답변해 주기 바란다. 특히, 지금의 안성시 시설복합화 계획이 경기도 교육청 투자심사와 행안부-교육부 공동중앙투자 심사를 통과할 가능성이 얼마나 되는지도 답변해 주기 바란다고 밝힌 후 불안해하는 시민분들에게 안성시가 학교 신설 의지를 가지고 투자심사를 통과할 가능성이 높은 계획을 수립해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는 믿음을 줄 필요성이 있다. 안성시가 얼마나 많이 알아보고, 얼마나 가능성이 높은 계획을 수립하였는지 시장이 상세히 설명하는 것이 시민들의 불안할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를 되찾을 수 있는 길이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5

스팸방지코드
0/500
  • 시의회 진행도 유튜브시대
    2021- 09- 16 삭제

    요샌 시의회진행을 유튜브로도 중계해줌 이양반과 박상순씨가 그래도 그중. 단연.

  • 진때기
    2021- 09- 16 삭제

    최악의 시의원이라 단언한다. 정말 최악이다.

  • 알아야 면장[시의원]함
    2021- 09- 15 삭제

    시의원 되보면, 시장 되고싶겠지........ 동기부여되서 사심갖고 일 많이하면 시민들 좋은거구, 사심만 갖고 일 안하면 다음에 안뽑으면 되는거구 ...............무지해서 매일 시정질의 허튼소리 하는것보다는 나을듯, 요샌 알아야 면장을 하는게 아니라 알아야 시의원 하는세상임.............역대 똘똘한 시의원 몇이나 되나? 김지수의원정도 1~2명

  • 시장병
    2021- 09- 15 삭제

    황의원 시장되고 싶어 안달나신 듯하시내요 정도는 지키세요

  • 적기에 적절한 질문인듯
    2021- 09- 15 삭제

    그중 이양반 질의가 시의원들중에 그래도 가장 시의원 질문같음. 시장님 교육부투융자 심사통과 가능성없다 판단하고, 학교건물을 일단 콜라보개념으로 안성시와 같이사용하는 복합시설로 자체예산투자 방향잡았지만 그것도 지방재정법상 하자가 없어야 되니 사실 산넘어산 . 적절한때 적절한질문 잘 하신듯.............................그런데 근본적인 문제는 공도쪽에 계속들어오는 아파트는 안성시자체가 도시계획을 포기한 겁니까??....................도시정책과 생각없이 동부지역에 아파트 들어오면 인센티브준다, 공도에 들어오는 시행사들 SOC는 자기들이 하라는식의 정말 근본이 안되있는 공무원들의 마인드는 어쩔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