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06:52

  • 뉴스 > 정치/선거

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 챌린지펀드 출시

“깨끗한 선거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선거문화 기대”

기사입력 2022-01-19 06:48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이상민 국민의힘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1챌린지펀드’(Challenge Fund)를 출시했다.

펀드 가입은 바로 가능하다.

챌린지펀드는 주민이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에게 약정한 금액을 펀드에 투자하는 것이다.

투자한 금액은 펀드에서 약정한 반환일에 이자를 정산해 원리금을 함께 돌려받는 개인 간 차용 계약이다. 후원회와 다른 방식의 선거 비용 확보와 주민 참여 방식의 결합이다.

펀드 모금액은 1억 원이며 연리 3%로 계산해 원리금을 반환하는 것으로 설정되었다.

1인당 펀드 참여 금액은 1만 원 이상으로 개인 참여 한도액은 자유롭다. 원리금 반환은 선거일 39일 이후 5개월 이내로, 올해 89일까지 약정했다.

이상민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펀드 목표액 달성은 자신하고 있다. 좀 더 깨끗한 선거와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선거문화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면서 챌린지펀드는 정치와 선거의 중요도를 알리고, 오는 39일 실시되는 국회의원 재선거에 주민의 관심을 모으고, 직접 선거에 참여한다는 간접적 의미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상민 예비후보는 출마 선언을 하며 청년펀드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놓았다.

한편, 이상민 예비후보는 현재 국민의힘 경기도당 대변인과 국민의힘 안성시당원협의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다. 그리고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 보궐선거 전략기획 부본부장,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 선거 공보실장, 19대 대통령선거 국민의당 안성시연락소장, 바른미래당 안성시지역위원장, 국민의당 스마트정당위원장, 충북지역총학생회연합의장 등을 역임했다.

지난 2015년 하수도요금 인하를 위해 안성시 봉산로타리에서 200여 일 동안 1인 시위를 진행하기도 했다.

특히, 이상민 예비후보는 이번 안성시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용인반도체클러스터(SK하이닉스) 상생협약서와 관련해 반도체 오폐수 인식 전반적 부재 수질 수온 약속 안 지켜질 가능성 대기, 토양, 소음 및 진동 등 법적 기준 부재 등을 이유로 ‘4차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 상생협약 해제·해지를 촉구하고 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꼭 공천 받으세요
    2022- 01- 21 삭제

    이런 분이 공천을 받으셔야 하는데 가능할지? 응원드립니다 ^^ 화이팅 입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