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06:52

  • 뉴스 > 자치(행정,의회,참여)

안성시, 9개 하천 친수공간으로 조성한다

5억원 예산 편성해 ‘하천 기본계획 수립용역’ 추진

기사입력 2022-01-24 06: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하늘에서 본 금석천 전경.

안성시는 시민들이 하천을 친수공간 조성해 달라는 요청이 급증함에 따라,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친수공간 조성을 위해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안성시는 시민들의 개별 하천별 친수 공간 조성 요청에 따라 개별적으로 개발할 경우 나타나는 문제점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개발계획 수립을 위해 5억 원의 예산을 편성해 하천 친수공간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용역을 실시한다는 것이다.

이번 하천 친수공간 조성을 위한 용역 대상은 안성천(국가하천, 하수종말처리장에서 평택 방향 하류), 안성천(지방하천, 하수종말처리장에서 안성시내 방향 상류), 승두천, 한천, 금석천, 조령천, 통복천, 청미천, 죽산천 등 국가하천 1개소, 자방하천 8개소 등 총 9개 하천이다.

안성시는 올해 2월 용역을 발주해 12월까지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며, 시민들의 의견을 담기 위해 용역 기간 내 권역별 주민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만수 건설관리과장은 이번 하천 친수공간 타당성 조사와 기본계획 수립은 시민들의 하천 이용수요와 주민 의견 등을 수렴해 특색있는 하천 친수공간 계획으로 합리적이고 체계적인 하천 정비를 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면서 이번 용역은 하천을 친수공간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시민들의 의견 반영하고, 안성의 동부권과 서부권 하천 연결해 시민들이 하천을 친수공간으로 활용 폭을 넓힐 계획이다. 또 이번 용역이 마무리되면 앞으로 국가와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하천 사업 관련 각종 공모사업 준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1

스팸방지코드
0/500
  • 희망과 번영의 도시 기대
    2022- 01- 24 삭제

    공도~아양간 통큰 안성발전 기틀을 마련합시다. 안성천 물줄기 따라 도시발전 계획은 매우 잘한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