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06:52

  • 뉴스 > 정치/선거

이재명 대선후보, 안성 방문.. ‘안성 철도 조기 착공’ 등 7개 공약 발표

기사입력 2022-01-25 07: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메타버스 민생탐방의 일환으로 지난 23일 안성시내 명동거리를 방문해 안성 철도 조기 착공등을 약속하고, 운집한 안성시민들에게 지지를 호소했다.

이날 유세 현장에는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주요 당직자와 당원, 시민 등 300여 명이 운집해 이재명 대통령 후보의 이름을 연호하며 성원을 보냈다.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39일은 대한민국의 운명이 결정되는 날이라며 대한민국을 미래로 가는 희망찬 나라로 만들 것이냐 아니면 복수혈전이 펼쳐지는 과거로 가겠느냐, 우리를 희망찬 미래로 함께 데려갈 대통령으로 저를 선택해 달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날 시민들이 들고나온 수도권내륙선 조기 착공과 관련해서는 너무나 당연한 일인 만큼 대통령 선거 공약에 이를 반영해 두었다고 밝혔다.

이어 안성 이재명 공약을 검색하면 안성 발전을 위한 공약이 세워져 있지만, 안성시민들이 언제든 원하는 공약이 있다면 그것을 캠프로 보내주면 공약으로 채택해 실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안성 공약에는 수도권 내륙선의 조기 착공 지원 평택부발선 고속화 철도 구축 검토 안성시 북부도로망 구축 지원 38번 국도 상습 정체 해소를 위해 우회도로 건설 추진 농촌복합생활거점 마을 육성사업 지원 안성시가 추진하고 있는 호수 친화 관광도시(고삼, 금광, 용설, 칠곡, 청룡호수)’ 계획 지원 안성 천년 역사 문화유산 체험단지 조성 지원(유적지 정비, 박물관 건립) 7개 공약이 담겨있다.

아래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후보가 안성 관련 7개 공약 발표 내용이다.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안성은 천년의 역사와 문화를 고스란히 간직한 도시이자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자연친화적 도시입니다.

또한 지리적 이점으로 인해 조선시대 안성은 대구, 전주와 함께 3대 상업도시 중 하나였고, 전국의 물건들이 모이는 물류 거점의 도시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교통, 산업 인프라가 부족해 다른 지역에 비해 성장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안성의 옛 명성을 되찾고, 수도권과 지방의 가교 역할을 담당하는 도시로 우뚝 설 수 있게 이재명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습니다.

안성 발전을 위한 7대 공약을 약속드립니다.

첫째, 안성을 경유하는 수도권 내륙선의 조기 착공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안성은 철도망이 닿지 않는 지역입니다. 동탄에서 청주공항으로 이어지는 수도권 내륙선이 완성되면 안성은 경기도와 충청도를 잇는 교통의 요지로 다시 태어납니다. GTX-A가 연계되면 안성에서 강남까지 40분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둘째, 평택부발선 고속화 철도 구축을 지원하겠습니다. 평택, 안성, 이천 부발을 연결하는 평택부발선은 경기 남부권 K-반도체 벨트를 잇는 핵심 노선입니다. 평택부발선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셋째, 안성시 북부도로망 구축 사업으로 촘촘한 교통망을 만들겠습니다. 안성의 북부지역은 동서 방향의 교통량 분산을 위해 도로망 확충이 필수적입니다. 안성시가 추진하고 있는 북부도로망 구축 사업을 지원해 안성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넷째, 38번 국도 상습 정체 해소를 위해 우회도로를 건설하겠습니다. 안성시를 가로지르는 38번 국도는 출퇴근 시간대 상습적으로 정체되어 시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드리고 있습니다. 38번 국도 우회도로가 국가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검토하겠습니다.

다섯째, 농촌복합생활거점 마을 육성사업을 적극지원하겠습니다지방인구 소멸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안성시에 농촌복합생활거점 도시를 육성하여, 안성시가 농촌지역에 새로운 주거모델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여섯째, 안성시가 추진하고 있는 호수 친화 관광도시계획을 지원하겠습니다. 안성에 있는 고삼, 금광, 용설, 칠곡, 청룡 호수는 안성을 경기남부의 대표적인 여가관광도시로 만들 수 있는 훌륭한 관광자원입니다. 5개의 호수를 친환경 시대에 걸맞은 관광지로 개발해 호수 친화 관광도시 조성사업을 지원하겠습니다.

일곱째, 안성 천년 역사 문화유산 체험단지 조성을 지원하겠습니다안성시 죽산면에는 죽주산성, 봉업사지, 석불입상 등 천년이 넘는 문화유적이 많습니다. 천년 유적지를 정비하고, 박물관 건립을 적극 검토하겠습니다안성은 안성맞춤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풍요로운 지역이었습니다. 안성맞춤의 미래, 이제 이재명이 열어가겠습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9

스팸방지코드
0/500
  • 여성 의장의 탄생
    2022- 01- 26 삭제

    이것이 바로 평등입니다 의장하고 시장까지

  • 안성 대환영
    2022- 01- 25 삭제

    시장은 준비없이 얼굴만 내밀고가도 반의장은 성의껏 반겼다 이게 팩트다 반의장님 최고

  • 안성의바램
    2022- 01- 25 삭제

    축산정책은 없네 ? 고급열차보다 전철[지하철] 이 먼저다 !

  • 보수당???
    2022- 01- 25 삭제

    보수당이 뭔지 진보당이 뭔지 알기나하고 주절대는건지? 사람사는 것에 뭔 보수, 진보가 필요하냐? 일 잘하는 사람이 나오면 뽑아주는거지.... 멍청한게 보수 진보 따지고 있어..... 정치꾼들에게 이용당하지 말고 정치할 놈 일 잘할 사람뽑아서 잘 써먹어야지...... 보수가 대단한것마냥 떠드는 놈은 정신상태가 이상해서 뇌를 보수해야한다.......

  • 시민들 이야기 들어주세요
    2022- 01- 25 삭제

    앞으로는 안성에서 절대로 시민들 여론을 볼 때 민주당 국회의원, 민주당 시장 절대 안나온다고 이구동성 이야기함

  • 안성토박이당 때문에
    2022- 01- 25 삭제

    안성은 앞으로 보수가 이끌고 가야할 시대라고 봅니다. 허나 보수중에 기존에 정치한 보수정치인들 적폐청산(뇌물받은죄 뒷조사로 깨끗하게 정리해야)해야 보수가 안성을 이끌고 발전시킬수 있는 당은 보수당만 할수 있고 시민들은 믿고 있다. 안성토박이당이기 때문에

  • 안성발전 안되고 인구증가 안되는원인
    2022- 01- 25 삭제

    땅값은 상승하나 인구는 감소로 감, 당파싸움 험담, 내로남불, 사회단체장,이장,부녀회장 중립이 안됨, 부동산으로 먹고사는 분이많고 땅값상승으로 외지인이 개발을 못함, 땅값상승으로 인구가 감소로 인구가 늘지 않음. 인구가 안 늘어나니 기득권 보수로 당선되고 있고 앞으로도 보수가 국회의원,시장이 당선 확실하고 보나마나임

  • 민주당 무공천
    2022- 01- 25 삭제

    민주당 안성 무공천이면, 2년안에 삼성전자 유치못하면 약속대로 그다음선거땐 나오지 말아야

  • 워딩은 정확해
    2022- 01- 25 삭제

    이양반 개인적인 호감은 없는데, 워딩 날리는것 보면 정확해! 안성시 필요한 SOC정확히 말하고 감!!..................온국민 딜레마지! 찍을놈 없다는게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