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5-16 06:52

  • 뉴스 > 정치/선거

이주현 정의당 안성시 위원장.. 안성시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 선언

국민의힘에서 민주당으로 임무 교대… 변함없는 안성 ‘정치 아닌 정치 교체’

기사입력 2022-01-25 21: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이주현(51) 정의당 안성시 위원장이 지난 18일 국회 소통관에서 오는 39일 대통령 선거와 함께 실시되는 안성시 국회의원 재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정의당 여영국 대표, 황순식 경기도당 위원장이 참석했다. 이주현 위원장은 정의당 경기도당 부위원장 중앙대학교 총학생회장 고 노회찬 의원 경제특보 등을 역임했다.

이날 이주현 위원장은 아이 키우기 좋은 안성 사람·동물이 함께 건강한 안성 좋은 일자리 기업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 원도심지 활성화 등을 공약으로 안성시민의 지지를 호소했다.

이주현 위원장은 출마선언문에서 정의당은 노동시간 단축, 최저임금 인상, 중대재해기업처벌법 제정 등 모든 노동하는 시민의 희망이 되고자 했고, 소상공인 임대차보호법 제정으로 자영업, 소상공인의 무거운 짐을 덜고자 노력해 왔다. 정의당은 부자에게 세금을 서민에게 복지를 외치며 무상교육, 무상의료로 대표되는 보편적 복지를 진척시켜 온 진보정당의 역사 그 자체라며 정의당은 차별금지법으로 대표되듯 존재 자체가 차별과 혐오로 이어지는 장애인, 성소수자 등 사회적 약자의 존엄을 지켜왔다. 정의당은 기후 위기를 선언과 이미지로만 이용하는 양대 정당과 달리 탄소 감축, 재생에너지 확대를 정치적 의제로 끌어들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안성의 정치와 관련해 안성의 국회의원은 국민의힘에서 민주당으로 임무 교대되었지만, 안성은 변함이 없다. 안성시장과 안성시의회 다수당 역시 국민의힘에서 민주당으로 소속 정당이 바뀌었지만, 안성은 변함이 없다. 정치교체가 아닌 정치교대의 결과라며 안성은 여전히 산업단지 유치를 필두로 한 개발 중심의 사고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안성의 발전은 산업개발, 인구증가, 부동산값 상승이 아니다. 안성의 발전은 시민의 삶이 질적으로 개선되는, 살고 싶은 안성을 만드는 것이다. 우리가 꿈꾸는 안성은 교육, 문화, 복지, 의료, 환경 등 생활 전반에 걸쳐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민이 살기 좋은 생활공간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주현 위원장은 주요 공약으로 누구든지 안성에서는 차별 없고 걱정 없이 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겠다면서 공공산후조리원 신설 국공립 유치원과 어린이집 획기적 확대 공공 키즈 카페 시범사업 실시 청소년 버스요금 무료화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 등을 약속했다.

사람·동물이 함께 건강한 안성을 만들겠다면서 안성병원을 응급의료센터로 격상 시립 요양병원을 개원 어르신의 존엄한 노후 보장 반려동물 건강보험 도입하여 반려동물 병원비 부담 경감 공공 동물보호센터 신설 등을 약속했다.

이어 좋은 일자리 기업 유치로 실질적인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겠다면서 안정적이고 고용효과가 뛰어난 상생형 지역 일자리 기업 유치 탄소중립 기반의 경쟁력 있는 산업단지로 전환 건설하여 녹색 일자리 육성 등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공공기관 이전 분산으로 원도심지를 활성화하겠다면서 시민의 대의기구인 안성시의회 이전 포화상태인 한경대학교 캠퍼스 분산 배치 등을 약속했다.

한편, 이주현 예비후보는 지난 17일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6

스팸방지코드
0/500
  • 둘이 같이 한명 확정 짖고 유세 호소
    2022- 02- 14 삭제

    시간 많이 늦었지만 두분이서 같이 한명으로 선출 확정짖고 같이 유세장 다니면 15개읍면동 다니면서 호소하면 승산 있을 것으로 본다

  • 표 갈라치기 말고
    2022- 02- 14 삭제

    표 갈라치기 하지말고.......................큰마음으로 이기영씨와 정치 포퍼먼스 기대합니다. ...............

  • 한명으로 빨리 결정해서 나오세요
    2022- 02- 14 삭제

    이기영 전민주당시의원과 같이 상의하셔서 한명으로 뻘리 결정한후에 말씀하시고 그래야 경쟁력이 있고 안성발전을 어떻게 하겠다 계획을 말씀하세요.

  • 이번이 기회입니다
    2022- 02- 14 삭제

    안성에서 그동안 정치계로 나서려고 여러번 문을 두드리시더군요. 직전 시의원 도전은 참 아까웠습니다. 사람들은 말합니다.

  • 이번에 이주현으로 갈아보자
    2022- 02- 13 삭제

    김학용 3선했으나 안성발전 막아셨고 이기영 민주당에 뛰쳐나와 똥호줌못가리고 시민단체에서 공익을위해 살았다는 젊은 이주현 함시켜보자 .

  • 나그네
    2022- 02- 04 삭제

    주현아 이번에 아저씨가 한표 찍어주마.. 열심히 해봐라.....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