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9 20:57

  • 뉴스 > 교육

[속보] 한경대학교-한국복지대 통합 확인.. 12일 열린 국립대학통폐합심사위원회 결정

교육부 장관 결재 후 다음 주 공식발표 절차만 남아

기사입력 2022-04-12 15:49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의 통합 사실상 결정된 것이 확인됐다.

본지 취재에 따르면 오늘(12) 열린 국립대학통폐합심사위원회 제9차 회의에서 두 대학의 통합이 결정되었고, 교육부장관의 최종 결재 후 다음 주 공식발표만 남겨둬 사실상 통합됐다.

이에 앞서 본지가 보도했듯이 한경대학교 등에 따르면 그동안 한경대학교와 복지대학교의 통합에 반대 입장을 보여왔던 안성시가 3월 초 사실상 조건부 찬성 의견서를 교육부에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교육부 국립대학통폐합심사위원회는 지난 325일 제8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412일에도 제9차 회의에서 급물살을 타고 통합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한경대학교는 내년 입시와 관련해 4월까지 교육부 관련 기관에 입시정보 등을 제출할 수 있어 통합 학교로 신입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오늘(12) 열린 제9차 국립대학통폐합심사위원회에서 통합 여부가 결정되지 않았으면, 한경대학교와 복지대학교는 2023년 입학생을 올해처럼 각 대학별로 받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러나 한경대학교와 한국복지대학교이 사실상 통합되며 내년부터 통합대학으로 신입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에 앞서, 안성시는 3월 초 교육부에 제출한 한경대·한국복지대 통합에 대한 안성시 의견은 이원희 한경대 총장이 한경대-복지대 통합 관련 확약서 예시()’으로 제시한 한경대 주요 학과 평택 이전 반대와 신설 학교 안성에 우선 배치 대학과 지역사회와 상생협의체 구성 대학시설 지역사회와 공유 등을 확약해 주는 조건으로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원희 총장은 지난해 총장 취임 후 본지와의 공식 인터뷰를 통해 한경대 통합과 관련 아래와 같이 밝힌 바 있다,

안성에서 평택으로 이전하는 단 1개 학과, 1명의 학생도 없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최종 제출된 승인 요청서에 평택으로의 학과와 학생 이전은 없습니다
.

오히려 평택에서 안성으로 이전되는 일부 학과와 학생이 있습니다.

한국복지대학교의 유니버설건축과가 한경대학교의 디자인건축융합학부건축학전공으로 통합되어 30(6×5) 정원이 증가합니다.

통합 전후의 구체적인 학과·학부 개편 내용을 요약하면, 1개 전공이 통합되어 안성으로 30(6×5)의 학생 정원이 증가하게 됩니다.

안성시민들이 우려하는 부분은 충분히 이해합니다.

한경대학교와 복지대학교의 통합은 2008년 중앙대 안성캠퍼스 이전과는 맥락이 다르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안성의 한경대학교에 단과대학이 하나 더 생긴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쉽게 이해될 것입니다. 평택에 안성 한경대학교의 5번째 복지 관련 단과대학이 생긴다고 보면 됩니다.

한경대학교와 복지대학교의 통합은 안성의 한경대학교 역량을 키우는 과정이라고 이해하면 쉬울 것 같습니다.

통합이라기보다는 정확하게 말하면 한국복지대학교가 한경대학교로 편입되는 것입니다.

당연히 안성의 한경대학교가 주체가 되어 통합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한경대학교는 복지와 농업을 결합하여 새로운 대학 발전의 기회를 모색할 것입니다.

......

한경대학교는 안성을 절대 떠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안성에서 한경대학교를 키워나갈 것입니다.

또한 한경대학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지역협력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최용진 기자 news660@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댓글9

스팸방지코드
0/500
  • 한경대학생
    2022- 04- 20 삭제

    이번 경상대의 경남과기대 흡수통합처럼 한경대는 복지대를 흡수통하는건데 오산읍을 오산시로 한경대 통합은 한경대 학생 교수 임원진 의견으로

  • 밑에 ㅆㅂㄴㅁ ㅆㄲ야
    2022- 04- 15 삭제

    통합이란말 안꺼냈다. 이 ㅆㄴㅁ ㅆㄲ야 ㅋ . ic인접이라고 공도가 잘나간다는 개소린. 니가 어디서 갈라치기를 배워온 모냥으로 한 말인거 같네? 같은 안성에서 공도가 어부지리로 발전 되었다는 dog 소린 안성시내에서 배웠냐? 갈라칠 시간에 안성 공부 더 해온나 ㅈㅃㅅㄲ

  • 방실이
    2022- 04- 15 삭제

    방실아 하는 인간아 왜 통합을 해야하는지 알려줘라 동문서탑하지말고 공도가 잘나서가 아니라 ic인접 접근성 좋고 평탁보다 땅값이싸고 어부지리로 발전다된것이지..

  • 방실이
    2022- 04- 15 삭제

    방실아 하는 인간아 왜 통합을 해야하는지 알려줘라 ㅆㅂㅇ 동문서탑하지말고 공도가 잘나서가 아니라 ic인접 접근성 좋고 평탁보다 땅값이싸고 어부지리로 발전다된것이지..

  • 안성 대혁신
    2022- 04- 14 삭제

    중앙대 한경대 서울접근성 획기적으로 개선되면, 학생들 엄청 좋아하고 대학 경쟁율도 높아집니다. 공도ic 생기면 다 해결됩니다. 안성시 발전에도 큰 도움됩니다.

  • 공도라고 올리지 마세요.
    2022- 04- 14 삭제

    공도가는길 모두 차단하라. 공도가 안성시에서 떨어져 나가는날 안성시는 발전한다.(공도읍을 공도시로, 오산읍을 오산시로) 공도에 사는분들은 여기에 공도라고 쓰지 마세요. 저도 공도에 살고 있어요. 공도에 살기 싫으면 이사가세요. 저도 공도에 삽니다.

  • 방실아
    2022- 04- 14 삭제

    왜 평택을 이겨먹으랴고하냐? 상부상조해 . 공도봐라 ~ 외지에서 들어오면 평택인지 공도인지 아냐? 위치로 먹고들어가는거지? 지금 안성이 커가고 있자나 ~ 한경대 안도망가니까 걱정말고 너의 자영업 잘해. 그리고 지금 시기가 어떤데 ~ 이런걸 걱정해~ 지금 식당으로 출근해서 일봐 ~ 으이궁~

  • 방실이
    2022- 04- 14 삭제

    저는 안성에서 안법중고교를 다니고 타지역 국립공대와 대학원을 나와서 지금은 안성에서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성에 관심이 많고 지역발전이 잘되어서 살기좋은 안성이 되었으면하는 바람입니다 정말 좋은 대학이 안성에 있어서 함께 안성발전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아직도 왜 통합을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모든것이 평택이 안성보다 크고 센데 나중에 어떻게 평택을 이길수 있는지 정말 걱정이 됨니다. 안성국회의원,도의원,시의원,시장등 믿음이 가지 않습니다. 평택을 설득하여유천취수장규제를 풀지도 못하면서, 안성터미널 하나 해결도 못하면서 어찌하실려고 통합을 승인하셨는지 정말 걱정됨니다.

  • 반성하시라
    2022- 04- 12 삭제

    대학생이 살기 좋은 도시 만들어주는게 최우선 과제 입니다. 대학생 용돈 털어먹을 궁리만 하지말고 도시다운 도시 만들어 가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