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8-10 20:34

  • 뉴스 > 읍면동/행사

일죽면 주민들의 ‘역발상’.. ‘축산’ 일죽을, ‘장미’ 일죽으로 만들자

백년장미터널로 ‘장미꽃 향기 가득한 일죽면소재지’ 조성위해 뭉쳤다

기사입력 2022-06-27 06:36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일죽면에 백년장미터널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일죽면(면장 이찬종청미천환경실천연합(회장 이종은로타리클럽3600지구(차기 총재 최관준) 및 일죽로타리클럽(회장 윤상학)은 지난 20일 일죽면 파크엘림에서 축산도시인 일죽면을 장미도시로 만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일죽면 소재지가 지중화 사업으로 전봇대가 없어진 것을 계기로 전봇대가 있던 자리에 장미꽃을 심어 죽어가는 구도심을 다시 살리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 100(2019~2119) 동안 일죽면 시내 일원에 장미를 심는 백년장미터널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이들 단체들은 일죽면 시가지·재래시장에서 백년장미꽃터널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국제로타리3600지구와 일죽로타리클럽은 필요한 예산 지원 일죽면은 행정 지원과 홍보 그리고 일죽면 기관사회단체가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청미천환경실천연합은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과 실행을 위해 교류와 협력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백년장미터널 사업은 1단계(단기-3)로 일죽면 시내와 재래시장 등 상가 앞에 장미를 식재하고, 2단계(중기-4)로 장미터널 구축과 장미 올리기 사업을 일죽면 소재지 일죽IC 일죽면 청미천과 한우타운 일죽면 서일농원(솔리) 일죽면 축산물 진흥공사(금산리) 일죽면 조리 박물관(파크엘림) 동현장호(방송 촬영장) 일죽면 시가지 교량 및 청미교 이천시 호국원 일죽면 당촌리 구도로 터널 구축 일죽면 평촌리 청미천 제방길(월정리, 당촌리, 주천리) 일죽면 화봉길 노승산 물류단지 등에 추진할 계획이다.

또 축산농가와 협의해 울타리 장미 식재와 농가에서 100m의 덩쿨 장미 이어가기 등을 추진, 농가와 일죽면 소재지의 장미덩쿨 마무리되는 대로 농가의 이름을 딴 도로 명칭 부여를 안성시와 협의, 일죽면 소재지 중심축과 연계된 장미 지도 만들기 사업 등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날 업무협약을 주관한 이종은 청미천환경실천연합 회장은 일죽면은 축산 밀집 지역의 특수성에 따른 악취 저감 대책으로 아름다움과 향기로움을 상징하는 장미를 이용한 역발상하게 됐다. 일죽면 소재지와 주변 지역에 대규모로 장미를 심어 쾌적한 환경으로 만들면, 다양한 상가 업종이 들어서고, 더 나아가 관광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일죽면 100년의 역사를 백년장미터널로 장미꽃 향기 가득한 면소재지로 거듭나게 하고, 일죽면 소재지의 생활환경 개선사업과 쾌적한 환경 개선한다면 일죽면의 이미지 개선과 관광사업 등을 포함한 고부가가치 사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찬종 일죽면장은 백년장미터널사업으로 일죽면 시가지와 재래시장, 청미천을 포함해 일죽면과 용인시, 이천시, 음성군의 경계 등에 다양한 장미를 가꾸어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조성하여 지역경제활성활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관광도시로 가는 첫걸음이라고 말했다.

황형규 기자 mirhwang71@naver.com

 

자치안성신문 (news660@naver.com)

  • 등록된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댓글6

스팸방지코드
0/500
  • 보두부락
    2022- 06- 28 삭제

    대덕면 보동리에도 축사가 너무 많습니다. 마을 안에 있는 축사들도 많고요. 보두 부락 마을 안에 있는 축사는 제발 좀 마을 밖으로 이전시켜주세요. 파리와 냄새 때문에 못살겠습니다.

  • 행정구역
    2022- 06- 27 삭제

    성환 축사는 천안시 관할입니다. 그 쪽으로 민원 넣어야 할 듯. 성환읍도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곳이니 그쪽 시민단체와 협력해 보세요.

  • 경부고속도로옆똥공장
    2022- 06- 27 삭제

    경부고속도 옆 대형축사단지 이전 해야... 대한민국의얼굴 경부고속돌 옆에 안성 성환 축사단지 옮겨야 합니다

  • 신속추진 바랍니다^^
    2022- 06- 27 삭제

    장미와 소돼지... 응원할게요. 서부권 소돼지는 모두 일죽으로 대동단결!!

  • 시민
    2022- 06- 27 삭제

    장미일죽 참신한 발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장미향기가 돼지 똥냄새를 덮기에는 역부족일 겁니다 냄새를 없애기 위한 근본적인 사업도 병행해야 상승효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축산퇴출
    2022- 06- 27 삭제

    축산업자 몇명만 배불리고 환경오염의주범 축산농가는 퇴출이 답이다. 그몇명을 위해 마을다수주민들이 피해 보는 업종은 싸그리 없애야함.